프리미엄 감성에 강력 퍼포먼스 쿠페형 SUV,...6,769만원부터

[엔터미디어 이다원 기자] 아우디가 베스트셀링 중형 프리미엄 SUV Q5 스포트백의 가솔린 모델인 아우디 Q5 스포트백 45 TFSI 콰트로를 출시하고 다음달 2일부터 판매한다.

아우디 Q5 스포트백은 스포트백 특유의 유려한 라인에 스포티한 요소들이 더해져 강렬하고 진보적인 디자인으로 시선을 사로잡는다. 아우디 SUV 특유의 다이내믹한 퍼포먼스와 함께 넓고 편안한 실내, 다양한 편의 장치 및 안락한 승차감 등으로 높은 일상적인 유용성을 갖췄다.

이번에 출시하는 ‘아우디 Q5 스포트백45 TFSI 콰트로’는 쿠페와 SUV의 매력을 동시에 잡은 모델로 ‘아우디 Q5 스포트백 45 TFSI 콰트로’와 ‘아우디 Q5 스포트백 45 TFSI 콰트로 프리미엄’ 두 가지 트림으로 선보인다.

두 트림 모두 2.0L 직렬 4기통 가솔린 직분사 터보차저(TFSI) 엔진과 7단 S트로닉 자동 변속기를 탑재했다. 최고출력 265마력, 최대토크37. 7kg.m의 강력한 주행성능을 발휘하며, 최고 속도 210km/h(안전 제한 속도),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도달하는데 6.1초가 소요된다. 연비는 복합연비 기준 10.0 km/l (도심연비 9.0km/l, 고속연비 11.7km/l)이다.

이번에 출시된 가솔린 트림은 아우디 Q 모델 특유의 역동성과 강렬한 존재감을 발산한다. 다이내믹 턴 시그널이 적용된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와 LED 테일라이트는 차체의 윤곽을 강조해 세련된 디자인을 한층 강조했다.

실내 디자인은 넓고 쾌적한 실내 공간과 함께 다양한 분위기를 연출해주는 멀티 컬러 앰비언트 라이트, 도어 엔트리 라이트 등을 통해 아우디만의 섬세하고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한다.

두 트림 모두 최첨단 안전 및 편의 시스템을 기본으로 갖추고 있다. 사각지대 감지 시스템인 ‘사이드 어시스트’, 운전자가 반응하지 않으면 자동으로 제동하는 아우디 ‘프리센스 시티’, ‘전후방 주차 보조시스템’ 등이 대표적이다.

이와 함께, ‘아우디 Q5 스포트백 45 TFSI 콰트로’에는 후방 카메라와 크루즈 컨트롤을, ‘아우디 Q5 스포트백 45 TFSI 콰트로 프리미엄’은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헤드업 디스플레이, 360° 서라운드 뷰 카메라 및 파크 어시스트 등이 추가적으로 탑재됐다.

아우디 Q5 스포트백 45 TFSI 콰트로의 가격은 6,769만3,000원, 아우디 Q5 스포트백 45 TFSI 콰트로 프리미엄의 가격은 7,358만3,000원으로 책정됐다.

[사진=아우디코리아]

저작권자 © 엔터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